주식/해외주식(개별종목)

Unilever PLC (UL) 유니레버 주식 리뷰 1 (기업 로고)

MONEY TREE 2023. 1. 16. 06:30
반응형

오늘은 필수(생활) 소비재 기업 2탄입니다. 며칠 전에 필수소비재 기업으로 The Procter & Gamble Company (PG) 프록터 앤 갬블 이란 기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오늘은 Unilever PLC (UL) 유니레버라는 기업입니다.

2023.01.12 - [주식/해외주식(개별종목)] - The Procter & Gamble Company (PG) 프록터 앤 갬블 주식 리뷰

 

사실 너무 유명한 기업이라서 P&G와 마찬가지로 집에서 유니레버 제품이 아닌 것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입니다. 아래의 보이는 브랜드 말고도 총 400여 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대기업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요약 정보를 보시면 400개 이상의 브랜드와 21년도 매출이 520억입니다. 현재환율을 통해서 계산해보면 우리나라 돈으로 약 69조에 달하는 매출입니다. 


1. 기업 로고 분석

먼저 유니레버는 로고에 참 다양한 의미를 담아놓았습니다. 멀리서 보면 그냥 유니레버의 U 아닌가 싶은데 가까이에서 보면 다양한 문양들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문양들이 전부 각각의 기업의 목적과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유니레버의 로고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적어볼까 합니다. 

Unilever 회사 홈페이지의 로고 설명
당연히 로고의 큰 파란색 'U'는 Unilever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조금 더 가까이서 보면 훨씬 더 많은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로고 내의 각 아이콘은 그 핵심에 풍부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비즈니스의 한 측면과 지속 가능한 생활을 평범하게 만들려는 목적을 나타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모양들이 보이시나요?

저는 왼쪽부터 벌(곤충), 나무, 꽃, 손?, 숱가락, 당근, 물고기, 티셔츠, 하트, 식물, 재활용표시?, 입술, 아이스크림, 새 등 다양한 모양들이 보입니다.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1. 해, 비둘기, 식물

해: 빛과 재생에너지의 무한한 원천으로 이는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유니레버의 제품이 온실가스 영향을 줄이기 위한 혁신적인 방법을 찾는 유니레버의 노력을 나타냅니다.

 

비둘기: 자유, 권한 부여 및 자부심의 상징 합니다.

 

식물: 우리가 살고 있는 자연 세계를 상징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원자재를 조달하는 방법으로부터 제조 작업, 소비자가 우리 제품을 사용하여 요리, 청소 및 세척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환경 영향을 줄이려는 우리의 약속을 나타냅니다.

 

 

 

 

 


1-2. 불꽃, 고추, 숟가락

불꽃: 전 세계에서 유니레버와 함께 일하는 공급업체, 유통업체 및 농민의 생계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변화의 촉매제로서 유니레버의 역할을 나타냅니다.

 

고추: 당사 제품의 많은 신선한 재료 중 하나입니다. 이는 유니레버 제품의 농산물 원료를 지속 가능하게 소싱하겠다는 유니레버의 약속을 나타냅니다.

 

숟가락: 영양, 맛, 요리의 상징입니다. 이는 유니레버의 모든 식품 제품의 맛과 영양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보다 건강한 식단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약속을 나타냅니다.

 

 

 


1-3. 그릇, 꽃, 아이스크림

 

꽃 옆에 있는 게 무슨 그림인가 했는데 그릇이었군요.

그릇: 훌륭한 재료와 건강한 식사 시간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상징하는 향긋한 음식 한 그릇을 표현합니다.

 

꽃: 감성, 배려, 아름다움에 대한 존중과 소비자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상징합니다.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는 것처럼 즐거움을 상징합니다.

 

 

 

 

 


1-4. 손, 머리카락, 입술

 

 

손: 민감성, 관심 및 필요의 상징으로 유니레버의 브랜드와 건강 개선 프로그램을 통해 사람들이 일상적인 건강 및 위생 습관을 개선하도록 돕는 유니레버의 약속을 나타냅니다.

 

머리카락: 아름다움의 상징으로 보기 좋고 자신감을 상징합니다.

 

입술: 소통, 개방성, 투명성을 상징합니다.

(립밤제품에 관련된 내용인 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1-5. 소용돌이, 생선, 옷

 

소용돌이: 훌륭한 맛과 맛에 대한 열정을 의미합니다.

 

 

생선: 신선한 먹거리로 바다, 자연 자원을 상징합니다.

 

 

옷: 보기 좋고 자신감이 넘치는 깨끗한 빨래와 옷을 상징합니다.

 

 

 

 

 

 

 


1-6. 벌, 입자, 포장

 

벌: 유니레버 직원들의 공동체 정신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혁신적인 작업 방식을 찾으려는 노력을 의미합니다.

 

 

입자: 과학에 대한 언급과 소비자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을 찾기 위한 유니레버의 지속적인 노력을 의미합니다.

 

 

포장: 소비자 경험에 대한 유니레버의 헌신과 소비자와 지구를 위한 더 나은 새롭고 혁신적인 포장재를 찾기 위한 노력을 상징합니다.

 

 

 

 

 


1-7. 변환, 파도, DNA

 

변환: 처음에 눈처럼 보여서 눈 입자인가 했는데 변환을 뜻하는 표시라고 합니다. 긍정적인 변화 또는 변혁의 상징으로 새롭고 지속 가능한 사업 방식을 찾기 위한 유니레버의 약속을 상징합니다.

 

 

파도: 깨끗함, 신선함, 활력을 상징합니다.

 

 

DNA: 이중 나선, 생명의 유전적 청사진,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니레버 사업의 중심에 있는 유니레버의 긍정적인 변화라는 강력한 유산을 상징합니다.

 

 

 

 


1-8. 야자수, 마음, 선순환

 

야자수: 자연 세계의 나무, 숲, 성장, 환경에 대한 존중을 상징하는 육성 자원을 의미합니다.

 

 

마음: 사랑, 보살핌 및 건강의 상징으로 사람들이 건강과 웰빙을 개선하기 위해서 매일 작은 행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유니레버의 약속을 나타냅니다.

 

 

선순환: 제품 폐기와 관련된 폐기물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나타내는 지속적이고 선순환적인 순환을 나타냅니다.

 

 

 

 


정리하다 보니까 정말 많네요. 총 24가지의 아이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로고에 대한 설명만 쭉 적어도 기업의 비전과 친환경을 중시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유니레버의 역사, 주가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