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외의 재테크/티스토리(에드센스)

티스토리 운영 Episode 2. 블로그 애드센스 신청 (Feat. 신청방법)

현실광부 2022. 9. 12. 14:13
반응형

# 1. 블로그 애드센스 신청

나는 먼저 글 하루에 1개 또는 이틀에 1개씩 작성하여 10개를 작성 후 비공개 저장을 시켜놨다. 이렇게 했던 이유는 처음에는 글을 쓰고, 필요한 자료를 검색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기 때문이다. 어느 정도 익숙해지고 나만의 서식을 만들 때까지는 조금 여유롭게 접근을 했다. 그리고 나만의 서식을 만들고 난 후 매일 하루에 1개의 포스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 후 2022년 8월 29일 월요일 써놓은 글 10개를 모두 공개로 바꾸고, 구글 에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다. 신청방법을 함께 살펴보자.


- 애드센스 신청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한다. 접속 후 우측상단의 시작하기 버튼을 누른다.

https://www.google.com/intl/ko_kr/adsense/start/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m

2. 에드센스와 연결할 구글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3. 내 사이트의 정보를 입력하고 수취인 국가/지역을 선택하고 약관에 동의한다.

 

4. 그 후에 구글 애드센스 홈 화면에서 이 세 가지 정보를 모두 입력해야한다. 

4-1.  고객정보를 입력하고 아래의 제출버튼을 누르면 프로필 작성이 완료되었다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4-2  다음으로 구글 애드센스 개요에 들어가서 코드를 가져와서 블로그에 삽입을 해야 한다.

코드 가져오기를 눌러 코드를 복사하고, 티스토리 꾸미기- 스킨 편집으로 들어간다.

4-3. 이제 블로그 설정 메뉴 - 스킨 편집 - html 편집에 들어가보자.

그리고 그 코드를 <head>와 </head> 사이에 붙여 넣기를 하고 적용 버튼을 누른다. 이렇게 해야 구글에서 블로그에 접속하여 저 코드를 확인하고 광고 삽입이 가능한지 확인한다고 한다.

 

4-4 이제 티스토리 관리창에 접속하여 수익 -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를 누르고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을 하고 나오는 항목을 동의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바뀌게 된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화면으로 돌아와서 검토 요청을 눌러주면 애드센스 승인이 끝이 난다.

5. 전부 완료하면 이제 '사이트의 광고 게재 가능 여부 검토 중'이라는 말과 함께 기다림의 시간이 시작된다.

 

 

# 2. 기다리면서 내가 알아낸 정보

 

1. 검토 요청이 안 눌리고,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이 말은 신청이 됐기 때문에 검토 요청을 또 누르면 검토 요청이 중복되기 때문에 오류가 생기는 경우라고 한다. 그냥 구글의 연락을 기다리면 된다고 한다.

 

2. 구글은 최대 14일이 무슨 말인지 모르는 것 같다. 

애드센스 홈페이지 사이트에 들어가서 준비 중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

그리고 14일이 지난 지금 아직도 이 화면에서 기다리고 있다. 최대 2주라는 말을 모르는 것일까?ㅠ 이제는 승인 거절 피드백 메일이라도 왔으면 좋겠다. 다른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영업일 기준 최대 2주라서 주말을 제외한 14일이 지나야 한다는 말도 있었다. 조금만 더 기다려보자.


# 3. 수익이 생긴다면?

주식 외의 다른 수익의 파이프라인이 생기는 것이라는 설렘과 기대감이 있지만, 목표 수익을 정해놓지 않았다. 그 이유는 단순하다. 블로그 운영이 처음이라서 블로그를 통해 어느 정도의 수익이 생길지 가늠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분명 목표 수익을 정해놓으면 그것보다 수익이 낮았을 때 실망할 것이 분명하다. 그래서 승인이 나고 첫 달이 지날 때까지는 목표 수익을 정해놓지 않기로 했다.

 

하지만 수익이 생긴다면 어디에 사용할지는 정해두었다.

월 얼마가 생기든 이를 미국의 배당주에 투자할 생각이다. 요즘은 토스나 여러 증권사에 미국 주식을 소수점으로 살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이를 활용해볼 생각이다.

월배당 ETF인 JEPI 또는 QYLD를 블로그 수익으로 구매할 것이고, 거기서 나오는 배당금을 불로소득으로 사용하거나 재투자를 할 것이다. 

 

혹시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다음 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2022.08.30 - [주식/해외주식(ETF)] - 해외 ETF(Exchange Traded Fund)투자 - 배당 ETF 1편 (SCHD, SPHD)

2022.08.31 - [주식/해외주식(ETF)] - 해외 ETF(Exchange Traded Fund)투자 - 배당 ETF 2편 월배당ETF (JEPI, QYLD)

 

즉,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벌고, 그 돈이 또 돈을 벌어오는 수익구조를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혹시 이 글을 본다면 함께 시작해보자. 블로그로 돈을 버는 구조를 만들어보자.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9.12 - [그 외의 재테크/티스토리(애드센스)] - 티스토리 운영 Episode 1. 디지털 노마드? 블로그의 시작

 

 

 

 

 


토스 단체 채팅방 운영 시 방장 지원금이라는 것을 준다고 한다. 혹시 채팅방 운영하는 사람이 있고, 해외주식, 티블로그 운영 정보를 공유하고 싶은 사람들은 함께 서로의 방에 들어가주면 좋을 것 같다.

 https://toss.im/_m/DT23cht

 

티스토리, 해외주식 정보 공유방

티스토리, 해외주식투자 정보공유방입니다.

og.toss.i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