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적립식 투자를 해보자.
적립식 투자란 말 그대로 정해진 날짜에 정해진 금액을 적립하는 것을 말한다. 반대 투자 방식으로는 거치식 투자방법이 있다. 한 번에 큰돈을 넣고 거치해놓는 것을 말한다.
나는 엊그제 포스팅한대로 에드센스의 수익을 가지고 SCHD를 적립식으로 매일 천 원씩 사보려고 한다. 물론 현재 새파랗게 질린 마이너스 메인 계좌가 있지만 다른 증권 계좌를 이용하여 매일 천 원씩 적립식 투자를 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시점에 내가 투자한 날짜에 한 번에 전부 사는 거치식 투자와 적립식 투자의 수익률을 비교해보려고 한다.
적립식 투자의 장점
1. 시장 타이밍과 상관없이 투자가능하다.
2. 하락장에서 매수단가를 낮춰 추는 효과가 있다.
3. 간단하고 안전하다. (시장 타이밍을 재고 한 번에 들어가는 것보다 간단하고, 안전하다)
# 2. 종목을 정해보자.
종목은 사실 예전부터 배당주에 투자하기로 선택했었고 배당 ETF 중 SCHD로 정했다. 배당을 많이 주는 개별종목을 선택하려고 했으나 개별종목은 기업의 실적에 따라 변동성이 크고, 위험성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배당보다 주가가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어렵게 번 돈을 조금이나마 안전성이 있는 곳에 투자하고 싶었다.
천 원씩 투자를 하다가 월말 또는 연말에 에드센스로 생기는 수익을 모두 SCHD에 투자하려고 한다.
2022.08.30 - [주식/해외주식(ETF)] - 해외 ETF(Exchange Traded Fund) 투자 - 배당 ETF 1편 (SCHD, SPHD)
14일 어제 샀는데 벌써 물렸다. 진짜 사자마자 물렸다.
진짜 내가 주식을 샀기 때문에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전쟁을 일으켰다는 이야기가 있다.ㅠ_ㅠ
# 3. 내가 희망하는 포트폴리오
내가 희망하는 포트폴리오이다. 배당률 같은 경우 현재 2022년 12월 기준 4.07% 정도 되고 월배당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해보았다. 코카콜라를 넣고 싶었는데 배 당월이 다른 종목과 겹쳐서 일단은 보류해두었다.
ABBV, DOW의 경우 개별 종목이라 조금 고민이 되기도 하지만 사실은 에드센스 수익이 매일 3천 원씩 매수를 할 수 있을 만큼 되지 않을 정도로 쥐꼬리 만하기 때문에 일단은 SCHD만 사려고 한다. (매일 천원도 사실 쪼끔 힘들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고 내가 계획한 다양한 파이프라인이 빨리 자리 잡고 커지길 바라본다.
(구매하는 증권 앱에서 소수점으로 구매하다 보니 딱 천 원만 구매가 안 되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