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외의 재테크/티스토리(에드센스)

그 외의 재테크/티스토리(애드센스)티스토리 운영 Episode 7. 블로그 애드센스 5차 불합격

현실광부 2022. 9. 24. 22:28
반응형

# 1. 애드센스 5차 불합격

4차 불합격 후 URL 검사 후 색인 생성 요청과 구글 에드센스 제출된 사이트맵 날짜를 최신화하여 다시 신청했다. 

2022.09.22 - [그 외의 재테크/티스토리(애드센스)] - 티스토리 운영 Episode 5. 블로그 애드센스 4차 불합격 (이제 어떤 시도를 해볼까?)


그리고 이틀만에 메일이 왔다. 와우 5번재 불합격이다. 이유는 똑같은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이었다. 이제 뭘 시도해야할지를 고민해봐야 할 정도다.


# 2. 또 다른 원인을 찾아보자.

이번에는 광고 코드 위치 변경, 게시물 0개인 카테고리를 삭제하는 방법을 해보자.

1. 네이버 웹마스터에서 사이트 간단 체크 후 robot.txt. 간단 생성 후 티스토리 파일 업로드 txt 파일 업로드하기
2. <head>와 </head> 사이 광고 코드 재삽입
3. robot.txt 테스터 구글봇 테스트 후 구글에 제출하기
4. 구글 에드센스 제출된 사이트맵 날짜 최신화하기
5. URL 검사 후 색인 생성 요청 다시 하기
6. 게시물 0개인 카테고리 삭제
7. 광고 코드 위치 변경


# 2-1. 광고 코드 위치 변경

1. 티스토리 - 설정 - 스킨 변경 - 원하는 스킨 설정 
2. 구글 애드센스 접속 - 광고 - 코드 가져오기
3.  <head>와 </head> 사이에 코드 재삽입 (아래의 위치로 코드 변경)
4.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오류 수정 체크하고 재신청하기
 
위의 그림과 같이 <head> </head> 사이에 넣으면 된다고 했기 떄문에 제일 아래로 광고코드의 위치를 바꿔보았다. 사실 별 반응이 없을 거 같긴하지만, 이렇게 해서 승인됬다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한번 바꿔서 신청해보자.

 

# 2-2. 구글 에드센스 제출된 사이트맵 날짜 최신화하기

구글 사이트맵 날짜 최신화는 그냥 날짜가 과거인 게 싫어서 들어갈 때마다 해놓고 있다. 크게 상관은 없는 것 같다.

이건 너무 간단하다. 그리고 사실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일단 해보자. 안되면 다시 하면 된다.
1. 구글 서치 콘솔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about?hl=ko)
2. 아래 익숙한 화면에서 1번 Sitemaps를 누르고 2번에 rss, sitemap.xml을 친다.
3. 제출 날짜를 최신화시킨다.

3차 제출 때와 마찬가지로 일단 최신화를 시켰다.


# 3. 알게 된 정보

알게 된 정보라고 하기엔 좀 그렇지만 구글 고객센터에서 보면 구글 애드센스의 자격요건이 단 3가지이다. 

1.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자신만의 콘텐츠가 있나요?

2. 콘텐츠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나요?

3. 만 19세 이상인가요?

 

그렇다면 사이트맵을 최신화한다거나, 코드위치를 바꾼다거나, 게시물 0개인 카테고리를 지운다거나 이러한 것들이 정답이 아닐 수 있다는 생각을 했다. 2번과 3번은 해당이 안 된다고 보고 즉, 1번이 문제가 될 수 있다. 구글 알고리즘이 보았을 때 이 블로그가 성장성이 있고, 광고를 게시해도 될 것 같다고 판단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조금 더 글을 적어보고, 조금 더 전문성 있는 글을 적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그냥 단순히 한 가지 더 궁금한 게 있어서 구글 애드센스 신청 시 블로그 정보를 적어놔볼까 한다. 인터넷을 찾다 보니 최근에는 게시글이 어느 정도 많아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한번 적어본다.

3차 구글 애드센스 신청 시 티스토리 정보
게시글: 33개
누적 방문자: 1,393명

4차 구글 애드센스 신청 시 티스토리 정보
게시글 : 37개
누적 방문자: 1,545명

5차 구글 애드센스 신청 시 티스토리 정보
게시글: 42개
누적 방문자: 1,961명

6차 구글 애드센스 신청시 티스토리 정보
게시글: 44개
누적 방문자: 2,175명(감사합니다.)

# 4. 정리

6번째 도전이다. 다양한 방법을 해보고 있지만 이슈성 글을 통해 블로그의 유입을 올려야 한다는 글을 보았다. 글 10개 미만을 적고 통과된 블로그들을 살펴보면 이슈성 글을 통해 블로그의 유입이 늘어난 사례가 많았다. 월급 이외의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첫 시작인데 첫 시작부터 벌써 5번의 고배를 마시고 있다. 거의 다 왔다고 생각한다. 6번째 시도를 한번 해보자. ^^

 


항상 성공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습관이 있다고 한다.

1. 실패해도 괜찮아.
2. 망하면 뭐 어때, 다시 하면 되지
3. 그냥 해봐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9.12 - [그 외의 재테크/티스토리(애드센스)] - 티스토리 운영 Episode 1. 디지털 노마드? 블로그의 시작

반응형